[시장 이슈] 서울시, 도시재생 협력사업 활용 '메뉴얼' 발간

페이지 정보

작성자 상가정보연구소 작성일19-04-17 17:34 조회2,129회 댓글0건

본문

 

fe15dc04c7c87f98f4d458b69ecef21e_1555489951_49.png
(서울시 중점 협력사업 현황도=서울시 제공)

 

 

서울시가 도시재생활성화지역에서 추진되는 여러 사업 중 도시재생과 연계 가능한 협력사업을 정리해 '서울형 도시재생 협력사업 활용 메뉴얼'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서울형 도시재생 협력사업 활용 메뉴얼은 도시재생활성화지역에서 진행되고 있는 마중물 사업과 연계 추진 가능한 협력사업을 지역·유형·부서별로 정리한 것이다. 도시재생활성화지역에서 추진되고 있는 사업 현황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어 도시재생사업 추진 효과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메뉴얼은 현재 서울시 도시재생지역에서 추진(예정)되는 58개 중점 협력사업 및 올해 서울시 전체사업(4000개 이상) 중 도시재생지역과 연계추진이 가능한 사업 100개를 선정해 지역별, 유형별, 부서별로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정리했다.

 

또한 지역에 필요한 협력사업을 보다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협력사업 특성에 따른 유형별, 추진 부서별, 도시재생지역별로 분류하고 매뉴얼 사용방법을 안내해 사용자가 보다 쉽고 빠르게 관련 정보를 찾을 수 있게 구성했다.

 

메뉴얼은 서울시 및 자치구의 도시재생 관련 부서에 배포하고 4월중에는 협력사업 공정회의 등을 개최할 계획이다.

 

강맹훈 서울시 도시재생실장은 도시재생은 물리적 환경 개선을 넘어 사회·경제·문화 등 지역의 통합적인 활성화가 이뤄져야 하기 때문에 각 부서의 협력사업 현황을 파악하고 통합 관리하기 위해 메뉴얼을 발간했다협력사업이 잘 연계되는지를 모니터링 해서 행정협력의 모범사례로 만들고 도시재생 사업 추진에 시너지 효과가 나타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